시마자키 하루카「유원지같은 기본적인 데이트가 하고 싶어」


파루루, 졸업발표 후 첫 드라마는 형사역에 도전!


『경시청 나시고렝과』는, 그 유니크한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코미디 드라마다. 기획원안은 아키모토 야스시. 자유분방한 여형사장・쿄코의 유니크한 면면과 누구 하나도 조사에 나가지 않고 사건을 해결한다…고 하는 이야기다. 파루루라고 하는 시카자키 하루카쨩은 이번에 형사역에 첫 도전해, 주인공 쿄코 역을 연기한다!


――긴장은 있었나요? 「형사라서 경시청은 어떤 분위기일까… 알아보있지만, 실제로 대본을 읽어보니 꽤 느슨~한 내용이었어요. 상상과는 아주 달랐어요. 설정으로는 고압적인 캐릭터이지만, 보케이기도 하고 주위와 사이도 좋고… 조금 당황하고 있어요(웃음)」


――꽤 코믹한 작품이 될 것 같네요. 회화극이라면 연기의 허들도 높을 것 같네요. 「아까 리딩을 했는데(취재는 9월 중순 크랭크인 전), 꽤 어려웠네요. 하지만 다른 출연자 분들이 그동안 TV로 봐온 재밌는 분들이기 때문에 배우고 싶다고 생각해요.」


―확실히 후루타 아라타상이나 카츠무라 마사노부상 등, 비슷하네요. 그런데 극중에서 쿄코는 「그걸로 문제나시고렝(* 無し: 없음이라는 의미로 '나시'라고 읽는다)」이 입버릇인 것 같은데, 나시고렝을 먹은 적은…? 「사실 없어요…. 먹어 보고 싶네요」


――맛있어요(웃음). 형사 드라마라 여러 사건을 마주할 것 같은데, 파루루상이 최근 직면한 "사건"은? 「뭘까…. 으~음 아무것도 없는 날들을 보내고 있네요. 아, 그래도 어제 딸기에 초콜렛을 뿌린 과자가 보기보다 맛있어서『와♪』라고 생각했어요.」


――사생활은 꽤나 수수한가봐요? 그럼 좋아하는 마음을 갖고 있거나… 하는 것도 없는? 「남자와 사귀는 것, 꽤 귀찮은 것 같아요.」


――그, 그건… 일이 바쁘기 때문인가요? 「그런 건 아니고… 딱히 없지만. 대체로 집에 있기도 하고(웃음). 지금은 그게 자연스러운 제 마음이에요.」


――과연. 그럼「데이트 하고 싶어~」같은 것도, 딱히 생각하지 않나요? 「우~응, 누군가와 어딘가에 가고 싶어… 같은 건 평소에 생각하지 않네요. 하지만 굳이 말한다면, 유원지 같은 기본적인 데이트가 하고 싶을지도 모르겠네요!」


――옷, 소금대응이라고 생각했더니, 그런 거 아니네요. 「그, 그런가요? 감사합니다(쑥쓰러움)」